[서울대학교]공과대학 2025학년도 제1차 교수 채용 공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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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내용 첨부파일 참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2025학년도 제1차 교수 채용 공고 1. 채용분야 및 채용인원
2. 지원 자격 가. 지원 마감일 기준 박사학위 소지자 나. 본교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전임교원 신규채용 시행세칙’*에 합당한 연구업적이 있는 자 3. 접수기간(한국 시간 기준) 가. 지원 접수기간: 2025.4.1.(화) 10:00 ~ 4.15.(화) 10:00까지 나. 추천서 접수기간(추천자가 직접 온라인 제출): 2025.4.2.(수) 10:00~4.16.(수) 10:00까지 4. 임용(계약)기간 「서울대학교 교원 인사 규정」 등에 의함 5. 심사사항 심사는 두 단계로 진행하며, 각 단계의 심사사항은 아래와 같음. 각 사항의 절차 및 배점은 공과대학 홈페이지(http://eng.snu.ac.kr) “소통광장→공지사항→교원”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2025학년도 제1차 대학교원 신규채용 공고’ 게시물 내 첨부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전임교원 신규채용 시행세칙」을 참조. 가. 기초심사와 전공심사(1단계) 1) 모집분야에 대한 전공 적합성 2) 최근 5년 이내의 연구실적물 3) 총괄연구업적 4) 지원서에 기재한 학력과 제출한 증빙서류의 일치 여부 나. 면접심사(2단계) 1) 공개발표 또는 공개강의 2) 자기소개서와 교육 및 연구계획서 3) 임용 적합성 4) 지원서에 기재한 경력과 제출한 증빙서류의 일치 여부 6. 지원방법 가. 서울대학교 교수채용 홈페이지(https://facultyrecruitment.snu.ac.kr)를 통하여 접수. 나. 대학교원공개채용지원서, 총괄업적목록 및 추천서를 제외한 모든 제출서류는 PDF 파일의 형태로(원본이 하드카피인 경우 판독이 가능하도록 스캔 후 PDF파일 생성) 서울대학교 교수채용 홈페이지(https://facultyrecruitment.snu.ac.kr)에 업로드. 다. 우편, 이메일 또는 팩스를 통한 접수 및 서류제출은 인정되지 않음. 라. 서울대학교 교수채용 홈페이지에 업로드되지 않거나, 판독할 수 없는 서류는 제출서류로서 인정되지 않음. ※ 인터넷 접수 시 입력 사항의 착오, 누락, 오기 등과 잘못된 업로드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임. 7. 제출서류 목록 (붙임 「2025학년도 제1차 교수채용 제출서류」의 자세한 사항을 철저히 숙지한 후 제출 요함) 1) 대학교원공개채용 지원서 1부. 2) 학력증명서 각 1부. 3) 성적증명서 각 1부.☞ 단, 면접심사(2단계)대상자는 면접일까지 원본 서류를 지원 학과(부) 사무실에 제출. 다만, 발급 소요기간을 고려하여 면접 초청 여부와 상관없이 미리 준비할 것을 권고. 4) 경력(재직)증명서 각 1부☞ 단, 면접심사(2단계) 대상자는 면접일까지 원본 서류를 지원 학과(부) 사무실에 제출. 다만, 발급 소요기간을 고려하여 면접 초청 여부와 상관없이 미리 준비할 것을 권고. 5) 연구실적물 2편 이상 3편 이하. ◈ 연구실적물 인정기간 및 제출 편수 ① 인정기간: 응모 마감하는 월을 기준으로 5년 이내(즉, 2020년 5월 1일 이후)에 출판완료*되었거나 게재최종승인**된 연구실적물 * 최종 출판 연월이 ‘인정기간’에 포함된 논문, 혹은 인정기간 중, 지원마감일 전에 온라인출판이 완료되어 DOI를 통해 공식 최종본을 다운로드 받아 제출한 논문 ** ‘◈기타사항 ②,③’ 참조(최대 1편 인정) ② 인정조건: 제출하는 연구실적물의 2편 이상은 지원자가 연구실적물의 단독연구저자, 혹은 공동연구의 제1저자, 교신저자이어야 함 ◈ 연구실적물 인정기준 ① 박사학위 논문: 1인 연구에 준하여 1편의 연구실적물로 인정되나 논문의 전부 또는 일부가 기타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에 게재된 경우에는 지원자가 선택하여 1편의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을 제출해야 함. ② 심사를 받은 정규학술지에 게재된 국내외 논문: 총설(review), 학술회의논문집, 책의 장․절(book chapter)은 제외. ③ 정규학술지에 게재, 혹은 게재 예정인 perspectives, opinion, commentaries, short note, communications, letter, correspondence 등은 제외. 단, 인사위원회의 의결에 의하여 지원자의 연구 결과를 포함하고 그 학문적 우수성을 평가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인정할 수 있음. ④ G7 국가에 등록된 특허: 국내특허는 제외. ⑤ 국제적 수준의 학술회의 논문(컴퓨터공학부에 한함): 구체적 기준은 각 전공 학부 사무실에 문의.(컴퓨터공학부 alswjd@snu.ac.kr) ⑥ 저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출판사에서 출판된 저서(책의 장절, 역서, 편저 및 사전류 제외) ⑦ 본 공고문에 나와 있지 않은 연구실적물의 구체적 기준은 각 채용분야 학과(부)의 세부기준에 따르며, 해당 사항은 전공 학과(부) 사무실에 문의. ◈ 기타사항 ① ‘출판완료’된 연구실적물은 출판(게재)일자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출판(게재)일자가 연구실적물에 직접 표시되지 않은 경우 발표지 표지(출판일자가 표기된 발표지)와 목차를 함께 제출. ② 지원마감일 이후에 게재되는 것으로 최종승인된 업적물의 경우 1편에 한하여 출판(게재)예정일이 표시된 출판(게재)증명서를 연구실적물과 함께 첨부하면 업적물로 인정되나, 임용예정일 전일까지 출판이 완료되어야 하며, 발간 즉시 eakin@snu.ac.kr로 제출(위에 정의된 DOI 온라인 출판 완료도 인정). ③ 실제로 출판(게재)된 연구실적물은 응모 시 제출한 연구실적물과 동일하여야 함(추가 · 삭제 · 수정 불인정). 임용예정일 전까지 출판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임용취소 요청을 할 수 있음. ④ 심사대상 연구실적물의 공동저자명(본인 제외)은 한글로 작성함(단, 외국인 저자는 영문으로 작성). ⑤ 연구실적물 인정 대상 및 점수에 대한 최종 판단 권한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게 있음. 6) 총괄연구업적목록(본교 양식) 1부. - 대학원 재학 이후부터 응모 시점까지 발간된 연구 업적물의 목록으로, 게재가 되지 않은 실적물은 5)에서 연구실적물로 인정받는 1편만 포함 가능 7) 자기소개서 1부. 8) 교육 및 연구계획서 1부. 9) 추천서 2부 이상 3부 이하(추천자의 서명이 반드시 들어가야 함). 8. 결과통지 본교 인사규정에 따라 심사하고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지함. 9. 임용예정시기 2025년 9월 10. 공과대학 교수채용 방침 가. 아래에 해당하는 지원자를 우대함. 1) 탁월한 연구 및 교육 업적을 창출했거나 창출할 가능성이 높은 자. 2) 새로운 학문분야 혹은 학문영역 간의 협력에 기여할 수 있는 자. 나. 임용 후 5년 동안 연 2강좌 이상의 영어 강의를 의무적으로 해야 함.
11. 기타 유의사항 가. 서울대학교 공개채용 지원 시 동일 차수(2025-1차) 2개 이상의 채용분야에 중복 지원할 수 없으며, 중복 지원 시 당해 지원자의 지원을 모두 무효로 하여 심사대상자에서 제외함. - 단, 학기단위인 25-1차에 지원하여 지원분야에서 1단계 탈락 및 최종 임용추천자 미선정 확정시 1년 단위 충원을 진행하는 동일 차수의 타 분야에 지원할 수 있음. - 1년 단위 충원을 추진하는 분야에 지원하는 지원자는 25-1차의 해당 분야의 심사가 완전히 종결될 때까지 25-2차 타 분야 지원 불가. 나. 지원자가 입력한 추천인에게 온라인으로 추천 요청이 보내지며, 추천인은 발송된 사이트에 접속하여 추천서를 등록해야 함(추천서 등록기한을 엄수하며 기한 내 등록되지 않은 경우,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다. 「서울대학교 교원 인사 규정」 임용관련 규정에 따라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임용예정자 선발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임용예정시기가 조정될 수도 있음. 라. 「서울대학교 교원 인사 규정」에 따라 채용 후에도 응모자격이나 연구실적 등 임용요건에 하자가 있을 때에는 직권으로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마. 「서울대학교 교원 인사 규정」에 따라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채용제한 바. 이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서울대학교 및 공과대학의 인사 관련 규정 및 교수공채 전형기준에 의함. 사. 지원자의 제출 서류만으로 사실 확인이 어려운 경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지원자에게 추가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음. 아. 마감일 마감시각까지 공과대학이 요청하는 서류를 모두 업로드하지 않았거나, 자격이 미비한 경우 최종 지원자 명단에서 제외되며, 접수 승인하지 않음(접수 종료 후 접수 승인까지 9일 소요). 자. 영어 이외의 외국어로 발급된 증명서는 국문 또는 영문 번역 공증 원본을 함께 업로드. 차. 신규공채 관련 FAQ는 공과대학 홈페이지(http://eng.snu.ac.kr) “소통광장 ⇒ 공지사항(교원)”의 ‘2025학년도 1차 신규공채 FAQ’ 게시물을 참조(전화문의 전 필독). 카. 2단계 면접심사시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 학과(부)와 협의하여 화상면접을 신청할 수 있음. 다만 신규채용상의 면접심사는 매우 중차대한 절차이므로, 가급적 대면면접을 권함. 타. 평가의 내용 및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사유에 대한 문의는 접수하지 않음. 파. 신규임용 시 소정의 이전비를 실비로 지원할 예정. 하. 채용분야 관련 상세 내용이나 지원 방법에 대한 기타사항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홈페이지(http://eng.snu.ac.kr)를 참고하시거나 공과대학 교무행정실(02-880-1404, eakin@snu.ac.kr 혹은 학과(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람.
2025. 3. 25.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장 |